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페 음식점 사업 창업 운영 이야기

by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입니다.

아직도 카페가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예전 치킨 프랜차이즈만큼 프랜차이즈 카페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개인 카페도 곳곳에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카페를 예로 들어 음식점 운영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음식점이나 카페 치킨집 등을 운영하고 계신가요. 아래에서 창업 운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카페 치킨 프랜차이즈 음식점 운영

요즘 사람이 조금이라도 모이는 곳에는 치킨집과 카페 등 많은 체인점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유튜브나 뉴스 등 많이 보이는 주제가 치킨집 카페 창업 1위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런 이야기를 듣고도 창업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으며 다른 창업을 하시더라도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지인 중에서는 고깃집 또는 배달 전용 음식점 등 쉽게 생각하면서 창업을 하겠다고 사업을 해보겠다고 합니다. 웃으면서 이야기했지만 조금 더 진지했어야 했다고 생각합니다.

창업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왜 웃으면서 그냥 넘겨들었는지 장사가 안 되는 이유는 많습니다. 손님들이 많았지만 단골손님으로 못 만들었거나 엄청난 친절과 서비스 및 청결로 응대했지만 음식 맛이 안 좋았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이유로 매출이 오르고 내립니다. 

직원 이야기

카페 창업을 해보셨거나 다양한 음식점에서 한동안 일을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다양한 이유로 힘들었거나 즐거웠거나 재미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일하는 이유도 다양하니까요. 하지만 일이 바빠 힘든 건 괜찮지만 카페나 고깃집 그리고 어떤 회사에서도 제일 문제는 직장 동료 및 상사입니다. 직원이나 알바를 뽑더라도 더 좋은 직원을 뽑아야 하는 건 다들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어떻게 뽑아야 하는지 아무것도 모르지만 직원은 필요하고 지원하는 사람은 제한적이기 때문에 대부분 괜찮다 싶으면 뽑기 마련입니다. 직원을 뽑을 때 고려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자신의 일에 성실성 사회성과 대인관계가 대표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매뉴얼

어느 곳이든 정해진 일을 해야 합니다. 청소는 어떻게 하고 음식 제조는 어떻게 하고 매장 관리는 어떻게 할 것인지 정해진 매뉴얼이 있어야 합니다. 물론 대부분 이렇게 하겠다는 서로의 약속을 통해서 하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한두 명이서 하는 둘만의 약속일 경우에는 가능할지 모르지만 3명 이상 직원이 있는 경우 각자 스타일이 달라질 수 있으며 3명 이상의 직원이 함께 방식을 정하지 않거나 한 명이 정해주지 않는다면 조금씩 다르게 작업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장님이나 대표로 일하는 점장 또는 매니저 분들은 매뉴얼을 만들어서 매장을 운영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직접 결제 후 작성하는 솔직한 후기이며, 이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일어났을 때만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