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마트스토어 광고상품 입점

by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입니다.

네이버에는 여러가지 카테고리고 입점 또는 광고할 수 있습니다. 트렌드상품, 트렌드몰, 모바일핫딜, 쇼핑 검색광고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죠. 오늘은 간단하게 광고상품들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은 많이 사용하시는 모바일핫딜입니다. 네이버에는 pc 또는 모바일에서 쇼핑을 즐길때 다양한 주제로 광고가 나타납니다. 기본적인 쇼핑검색광고가 있으며 입점을하여 판매하는 모바일핫딜 등이 있겠죠. 모바일핫딜광고는 네이버쇼핑에 핫딜EP를 제공하는 광고주의 상품을 쇼핑탭에 노출하여 트래픽과 매출을 높일수 있는 핫딜전용 광고 상품입니다. 쇼핑핫딜 광고 전용 구좌에 3개의 소재가 랜덤으로 노출되며, 추가적으로 PC의 핫딜은 소셜몰 추천핫딜에도 노출이 됩니다. 광고는 노출 2주전 쇼핑파트너센터에 접속하여 고정가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1회 구매시 4주간 노출되며, 노출권 1개당 2개의 노출구좌를 제공합니다. 모바일핫딜은 핫딜DB를 가지고 있는 광고주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고정가로 판매되는 광고로 서비스 시작 2주전 월~목요일에 구매가 진행되며, 구매기간에 쇼핑파트너센터에 접속하여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진행일정은 [쇼핑파트너센터>광고관리/등록>모바일핫딜광고]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한 광고주당 최대 10개의 노출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노출권 1개당 2개씩의 노출구좌가 제공됩니다. 핫딜상품 이미지, 카피, URL, 정상가/할인가 등을 입력하여 소재를 등록합니다. 핫딜을 사용할 수 없는 쇼핑몰은 집행할 수 없습니다. 또한 소재를 노출하기 위해서는 등록한 소재에 대해 반드시 관리자의 검수를 받으셔야 합니다. 검수승인된 소재는 노출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핫딜광고 영역에서는 CPS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다음은 트렌드우먼입니다. 트렌드 우먼과 멘즈에는 Pick 그리고 Shop 이 있습니다. 이거에 대한 설명보다는 따로따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트렌드Shop은 스타일윈도에 등록된 여성 카테고리 상품들을 네이버 모바일 쇼핑판 및 스타일윈도 로드샵 영역에 노출시켜 드리는 유료 모바일 서비스입니다. 네이버앱 쇼핑판 내 트렌드 shop 전용구좌에 6개 10세트 소재가 랜덤하게 노출되며, 전체상품을 모두 불러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센터 구매페이지 상단에서 노출영역, 기간 등의 서비스 정보와 함께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트렌드shoop은 노출 2주전 스마트스토어센터에 접속하여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노출영역은 [모바일>쇼핑판>트렌드shop 및 스타일윈도>잇템>hot카테고리]영역에 리스팅 되며, 플러스소재는 쇼핑판에서 클릭받은 대표소재의 랜딩페이지 우측과 하단에 리스팅됩니다. 그리고 스타일윈도 hot제외 카테고리 영역에 리스팅됩니다.

 

구입하신 구좌1개당 '대표소재1개, 플러스소재 최소 5개~10개'가 제공됩니다. 구매방법은 스타일윈도 판매자를 대상으로 스토어에서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 ~ 목요일 오후 15시까지 선착순 고정가로 판매됩니다. 취소구좌가 발생하는 경우, 수요일과 목요일 11시에 각각 구매 가능한 구좌로 업데이트 됩니다.충전금으로 구매 가능하므로 충전금은 꼭 충전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스타일윈도당 최대 3개의 구좌를 구매할 수 있으며, 구좌 1개 당 대표소재1개, 플러스소재 5~10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윈도에 등록된 여성 카테고리 상품들을 등록할 수 있으며, 여성 카테고리 외의 상품을 등록할 경우 검수불가 처리 되어 등록할 수 없습니다. 트렌드shop 1구좌당 VAT포함 55만원이며, 총 250주과를 판매합니다. 한 윈도당 3구좌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1주일 (7일)간 노출됩니다.

구매내역은 스토어센터 로그인하시고 좌측하단을 보시면 트렌드SHOP관리 항복의 구매/소재관리 메뉴로 접근하신 뒤, 구매 조회 메뉴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광고에대한 클릭수 또는 클릭율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쇼핑검색광고도 많이 사용하시는 광고중에 하나입니다. 현재 상품들을 PC에서나 모바일에서 보시면 [AD]라고 보이는 상품은 '쇼핑검색광고' 상품입니다. 상품명, 카테고리 등 다양한 정보를 기반으로 보고계신 지면의 콘텐츠와 연관된 광고가 노출되거나, 혹은 내용과 연관이 없더라도 쇼핑 이용자의 인기 키워드나 주제를 중심으로 광고가 선정됩니다.

광고를 집행하시기 전에 준비해 두시면 좋은게 있습니다. 쇼핑검색광고는 네이버 쇼핑에 입점된, 검색광고주만 이용가능합니다. 검색광고주 와 쇼핑판매자 계정을 연동한 후 쇼핑에 등록된 상품을 광고시스템에서 조회하여 등록하고 노출하시면 됩니다. 또한 네이버페이와 검색광고를 연동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포인트적립을 보여줌으로써 자체적으로 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게시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채널 반영 방법
상업용 무료이미지 사이트 모음
상업용 무료폰트 모음
스토어팜 상품 잘 올리는 방법
상업용 한글 무료 폰트 사이트
쇼핑몰 상세페이지 상단배너
구글 검색엔진 등록방법

 

반응형

댓글